지금 바로 식음료 전문가들과 인맥을 쌓으세요

바카디 마티니 그랑프리 최초의 동양인 챔피언 시노부 이시가키

바카디 마티니 그랑프리 최초의 동양인 챔피언 시노부 이시가키 



본인 소개와 현재 하시고 계신 전문분야 소개 부탁드립니다.

 

일본에서 근무하고 있는 올 해로 15년차 바텐더인 시노부 이시가키 라고 합니다.

현재 도쿄 시부야에서 2003년 바 '이시노하나'를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는 오너 바텐더입니다.





현재 전문분야를 선택하신 동기나 계기가 있으신가요?


식음료에 처음 접하게 된것은 16살때 커피숍에서 아르바이트 할 때였습니다.

그 때 일이 끝나고 난 뒤 그 곳의 마스터가 내려준 커피가 너무 맛있었습니다. 똑같은 조건으로 커피를 내렸는데 마스터의 커피와 제가 내린 커피의 맛이 너무 달라서 음료의 세계에 점점 더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어느날 시부야의 bar에 갔을때 bar의 마스터가 혼자서 여러가지 색깔의 아름다운 칵테일을 만드는걸 보게 되었고, 톰 크루즈 주연의 영화 칵테일를 보며 바텐더의 세계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바텐딩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일은 어떤 것이 있나요? 


2005년 세계 챔피언이 되었을 때가 굉장히 영광스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탈리아 튜린에서 열린 ‘BACARDI MARTINI GRAND PRIX 2005 ’ 대회에서 29세 이상 시니어 부문 세계 최고의 바텐더가 되었습다. 저의 우승이 ‘BACARDI MARTINI GRAND PRIX’ 최초의 동양 챔피언이어서 개인적인 영광과 더불어 더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식음료 전문가로 산다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새로운 음료를 창작하는게 즐겁습니다. 창작하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평소 디저트라던가 여러 종류의 음식을 맛보며 그 맛을 칵테일로 재해석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을 시작하면서 매월 신메뉴를 개발하는 것 또한 바텐더로서의 삶을 사는데 큰 재미입니다.





운영하시는 매장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바는 2003년 도쿄 시부야에 오픈 한 바입니다. 시부야 역 근처 지하에 자리한 고급스러운 칵테일 바입니다. 희미한 조명과 짙은 색감의 목재,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조용히 피우는 자욱한 연기같은 느낌의 재즈 음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희 바는 예약이 필수적인 것은 아니지만, 예약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매장의 인터넷 사이트를 참고 하시면 저희 바의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ishinohana.com





매장의 시그니처 메뉴나 본인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 있으면 소개해주세요. 


2005년 세계대회 우승작인 클라우디아 (Claudia)입니다. 

프리미엄 다크 럼인 바카디 블랙, 비앙코 버무스, 파인애플 주스, 캐러멜 시럽과 후추가 들어가는 칵테일 입니다. 


b45a11f8835af4b03763aee902124cfd_1564216228_0362.jpg
 



존경하는 업계 전문가 분이나 영향을 받은 전문가가 계신가요?


에비스의 레스토랑 어뮤즈멘트의 오너 사가에상 입니다.

일식과 양식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두루 갖춘 분입니다. 그 분을 통해 여러가지 영감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문가의 길로 들어서게 될 후배들이나 이제 막 들어선 업계 후배들에게 조언이나 힘이 될만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바텐더라는 일이 낮과 밤이 바뀌어 힘든 일도 여러가지 많겠지만 포기하지말고 계속 일을 이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계속해서 이어 나가다 보면 꼭 좋은일이 생길 것입니다.




일본 바텐더 ‘시노부 이시가키’의 인터뷰 에디터: 일본 로브로이 바(Robroy Bar)의 한국 바텐더 하승인 전문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전체메뉴